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남도,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당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매출 6,000만원 이하 대상… 예산 소진시까지 최대 20만원 환급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전기요금 인상에 따라 경영난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에 해당 소상공인의 적기 신청을 당부했다.

지원 대상은 2023년 이전 개업해 현재 사업을 운영 중인 부가세 신고매출액이 6,000만원(기존 3,000만원) 이하 사업자다.

지원이 가능한 전기요금 계약종은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주택용 중 비주거용으로 업종과 상시근로자 수는 제한이 없으나 1인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곳만 지원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을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을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한전과 직접 계약해 전기를 사용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신청자의 정보만 입력하면 올해 전기요금 중 최대 20만 원이 차감된다. 한전과 직접계약을 하지 않은 전기 사용자는 전기요금 고지서, 관리비고지서 사본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최대 2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예산 소진시까지며, 온라인 간편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4개 지역센터(목포·순천·여수·나주)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신청자 중 매출액 기준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이번에 확대된 기준을 충족하면 별도 신청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소상공인 전기요금특별지원 콜센터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