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디치과, 원주보훈요양원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강용품·틀니 관리 세트, 건강기능식품 지원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유디치과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원주보훈요양원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 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원주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원주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유디 경기 간호학원 원장 등 유디치과 의료진과 봉사단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가 2012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이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한 장비가 마련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전국 곳곳을 찾아가고 있다.

원주보훈요양원은 국가보훈처에서 설립하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운영하며 지난 2020년 12월에 개원했다.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강원도 최초의 보훈복지시설로 현재 국가유공자, 유가족, 지역주민 등 장기요양이 필요한 대상자의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 간단한 치료,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시행했다. 또, 유디치과는 평상시 치아 관리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입소자에게 구강용품과 틀니 관리 세트를, 유디간호학원은 건강기능식품 '유디 장건강 100억 유산균' 250개를 후원했다.

아울러 지난 10일에는 원주 유디치과의원과 원주보훈요양원 간 요양원 입소자의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고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원주 유디치과의원은 원주보훈요양원 소속 어르신에게 치과 진료를 지원한다.

고 대표원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구강검진과 치료를 도왔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 힘이 될 수 있도록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디치과, 원주보훈요양원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