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취업완성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기·안전·공사·공조·품질 등 11개 직무 과정 대상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취업완성 아카데미’ 하반기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취업완성 아카데미'는 건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과정으로 건설 현장에서 즉시 수행 가능한 최적화된 직무 커리큘럼과 산업 네트워크로 수강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 가능한 수강자에 한해 교육비와 실습재료, 교재비 등은 전액 무료이고 소정의 훈련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하반기 기술교육생 모집은 총 11개 과정으로 △플랜트전기·계장실무 △안전보건관리 △건설공사관리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스마트 시티(Smart City) 5개 직무 과정은 7월 8일부터 9월 29일까지 모집하며 △스마트 플랜트(Smart Plant) △스마트(Smart) 안전 △건설품질관리 등 6개 직무 과정은 10월부터 모집한다.

교육수료자는 종합 건설사와 협력사 등 국내외 현장에서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산업 네트워크로 다양한 산업체에 취업을 연계할 수도 있다.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HRD-Net)에 따르면 지난해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수료생 408명 중 345명이 취업에 성공해 취업률이 85%에 달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3만9000여 명의 건설인력을 배출해 왔다.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한 건설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5년인증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선정을 비롯해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두 차례 받았다.

최근에는 디지털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스마트 시티(Smart City), 스마트 플랜트(Smart Plant), 스마트(Smart) 안전 3개 과정을 신규 개설해 AR/VR, BIM, HIoS(IoT 기술을 이용한 현대건설의 실시간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 HPMS(공정·안전·품질·환경 등을 관리하는 현대건설의 현장 통합정보관리시스템), AWP(설계·구매·시공 전반에 걸쳐 생성되는 대량의 프로젝트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 등 최신 건설 기술 교육을 접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술교육원은 건설산업 전반에 전문관리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대에 맞는 전문인력이 필요할 때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 역할을 해왔다"며 "현대건설이 개발한 전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수강생을 지원하고 취업연계까지 진행해 건설산업 발전과 고용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취업완성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