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바이포, 인니에 AI솔루션 '픽셀' 공급…"글로벌 공략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 학습 콘텐츠 업체 ‘짜깝’과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콘텐츠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는 자체 개발한 화질고도화 AI 솔루션 ‘픽셀(PIXELL)’의 글로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포바이포-짜 CI. [사진=포바이포]
포바이포-짜 CI. [사진=포바이포]

계약 상대방은 인도네시아에서 약 450만명 이상의 회원들에게 외국어 학습 및 직업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짜깝(Cakap)’이다.

포바이포는 짜깝에 화질 고도화 AI 솔루션 픽셀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형태로 공급, 강의 동영상 화질 고도화, 비트레이트 절감을 통한 전송 효율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포바이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이 계기가 됐다. 앞서 두 기업은 올해 1월, ‘교육용 영상의 데이터 효율 극대화 및 콘텐츠 화질 개선 업무’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짜깝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강의 영상 콘텐츠 뿐 아니라 제작 예정인 콘텐츠에도 픽셀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이번 계약은 픽셀이 AI 기술 솔루션 제품으로서 완성도와 시장성을 증명해 글로벌 콘텐츠 서비스에 직접 적용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콘텐츠 서비스 기업과의 협업에 더해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이 보다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바이포, 인니에 AI솔루션 '픽셀' 공급…"글로벌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