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큰 불 예방한 주택용 화재감지기”…용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용인소방서는 지난 1일 밤 처인구 마평동의 한 단독주택에서 음식물 가열로 인해 화재가 날 뻔한 상황에 주택용 화재감지기의 작동으로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당시 집 안에 거주하고 있던 70대 여성 A씨는 가스레인지 위에 음식물을 올려놓은 것을 잊어버렸고 그 사이 냄비가 가열되며 집 안에 연기가 가득 차는 상황에 처했다.

[사진=용인소방서]
[사진=용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설치가 의무화 돼 있다. 하지만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설치가 어려운 화재안전 취약가구는 화재로 인한 피해에 그대로 노출될 수 밖에 없다.

용인소방서는 이러한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용인시에 거주하는 화재안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화재경보기 보급 및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3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아파트에 거주하는 가구도 지원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안기승 서장은 “이번 사례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계기”라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점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큰 불 예방한 주택용 화재감지기”…용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