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가민,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어프로치 Z30'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가민,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어프로치 Z30' 출시

가민이 혁신적인 거리 측정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어프로치 Z30'을 출시한다.

[사진=가민]
[사진=가민]

신제품은 '레인지 중계'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이용 시 유저가 타깃을 고정하면 연동된 가민 기기의 레이저에 의해 측정된 비거리를 호 형태로 표시해 플레이어가 핀 위치와 주변의 모든 상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최대 400야드(약 366미터)까지 오차범위 1야드(약 91cm) 이내 정확도의 정밀한 거리 측정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투명유기발광다이오드(T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선명한 화면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레드 폰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비나 안개 속에서도 우수한 가독성을 자랑한다.

◇바디프랜드, 국가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바디프랜드는 GAP, 렌탈 기간별 인지가치 등 모든 세부 항목들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공격적인 R&D 투자 통한 차별화 △다양한 안마의자 신제품 라인업 출시 △안마의자 5년 무상 A·S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배경으로 꼽혔다.

◇니콘, 팝업스토어 '오래된 취미' 성료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열흘간 서울 성동구에 있는 'LES601 성수'에서 개최한 사진전 콘셉트의 팝업스토어 '오래된 취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이번 팝업스토어는 니콘 헤리티지 라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열흘간 총 6000여명, 일 평균 600여명이 방문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황선하, 김규형, 박현성, 심슨 김 작가가 니콘의 인기 미러리스 'Z f'로 촬영한 사진들을 전시했다. 또 방문객에게는 신제품 'Z6III'를 포함해 다양한 니콘 제품 체험 기회가 제공됐으며, 간단한 미션이나 SNS 팔로우를 통해 한정판 굿즈도 제공됐다.

◇캐논, 국가고객만족도 복합기 부문 신설 최초 1위 달성

캐논코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복합기(프린터) 부문 1위에 올랐다. 복합기 부문은 이번에 신설된 수상 분야다. 이번 평가에서 캐논코리아는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후지필름, '서울기록 프로젝트-천 개의 카메라' 뉴욕 전시 개최

후지필름 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미국 뉴욕에 위치한 컨택포토 갤러리에서 서울의 역동적인 모습을 기록한 특별전 '수천 개의 관점들: 서울 스트리트 포토그래피'를 개최한다.

[사진=후지필름 코리아]
[사진=후지필름 코리아]

사진으로 서울을 기록하는 '서울기록 프로젝트-천개의 카메라'는 후지필름 코리아가 후원하고 국내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가인 성남훈이 협업해 지난 2023년 시작됐다. 뉴욕 전시에서는 현재까지 서울기록 프로젝트에 참여한 60명의 사진가 중 특별 선발된 18명의 작품 21점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 폭염에 '디오퍼스 플러스' 판매량 63% 증가

캐리어에어컨이 지난 5월과 6월 '디오퍼스 플러스'의 판매가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고 밝혔다. '디오퍼스 플러스'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주변 환경 정보를 분석하고, 유동제어 기술을 결합해 쾌적한 공간을 구현한다. 또 '맞춤 AI 운전' 기능을 탑재해 소비 전력을 70% 이상 절감시킨다. 일정 시간 동안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최초 18단 에어컨트롤 기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바람 단계 설정이 가능하다. 또 극세필터, HAF필터, UV LED살균, 나노이 제균, AI 건조 기능을 적용한 5중 공기 관리 시스템을 탑재해 냉방 기능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하만 'AKG', N 시리즈 신제품 2종 출시 기념 특별 기획전 실시

하만 인터내셔널의 오디오 브랜드 'AKG'가 프리미엄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AKG N5 하이브리드'와 프리미엄 무선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9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특별 기획전과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이번 특별전은 오는 2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신제품 구입 시 알림받기 쿠폰을 통해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네이버 페이 간편 결제를 이용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8%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구매 후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해 대상 제품 구매 후 포토 리뷰 및 개인 SNS에 구매 후기를 작성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필립스, '헬스케어 지속가능성' 관련 인식 조사 결과 발표

필립스가 글로벌 설문 조사 기관 칸타와 지난 5월 아태지역 4개국(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태국) 3040명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지속가능한 헬스케어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시급한 사안으로 생각하지는 않았고 실제 도입도 더디다고 평가했다. 한국인 응답자의 85%는 '기후 변화가 개인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으며, 79%는 '의료 서비스가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다만 지속가능한 헬스케어의 우선순위를 묻는 질문에는 8%만이 '긴급한 우선 순위'라고 답해 4개국 평균인 15%에 미치지 못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파운데이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만 16세 이상을 대상으로 앱 개발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애플 파운데이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애플]
[사진=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9개월 교육 과정의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4~6주 과정인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은 아이폰운영체제(iOS) 앱 개발 관련 기초 지식과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과정이다.

프로그램 기간 참여자들은 스위프트(swift) 언어를 기반으로 애플 생태계의 다양한 운영체제를 활용해 앱 개발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도전 기반 학습을 통해 협업과 창의적, 전략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로지텍,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키보드 신제품 2종 선봬

로지텍이 신규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9'와 무선 게이밍 키보드 'G515 라이트스피드 TKL'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G309'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을 적용해 빠른 속도로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 또한 지원해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515 라이트스피드 TKL' 은 수준 높은 게이밍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무선 게이밍 키보드다. △라이트스피드 무선 연결 모드 △블루투스 무선 연결 모드 △유선 데이터 모드 등 3가지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가민,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어프로치 Z30'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