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순천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본격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용보험료와 중복 지원으로 최대 100% 혜택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가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안내 이미지 [사진=순천시]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안내 이미지 [사진=순천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은 기준보수 등급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보험료의 50~80%를 국비로 지원하고, 시에서 20%를 지원해 1인 소상공인이 최대 100%의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순천시 소재 1인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이 먼저 근로복지공단에 고용보험 가입 후 순천시에 지원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에서 접수하며, 지원금은 분기별 정산 뒤 지급한다. 또한,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0일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소상공인 고용보험료를 지원하며,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보험 가입자 정보·보험료 납부 실적 등을 공유하며 해당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알림창 게시 등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1인 소상공인들의 사회안전망 강화와 경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소상공인의 안정적 생활과 경영 안정화를 위해 올해 15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그 대출이자의 최대 5%를 2년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본격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