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울산항만공사, 안전한국훈련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울산항만공사(UPA)가 올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최고등급 ‘우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335개 훈련기관이 참여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이다. 훈련 기획에서부터 현장‧토론, 환류, 홍보 등 훈련 전단계에 걸쳐 평가를 받는다.

UPA는 지난 5월 13일 울산항 6부두에서 선박 내 전기차 화재 상황을 가정한 선박사고 대응훈련을 통해 상황전파, 초기대응, 비상대응, 수습복구 단계의 현장훈련을 진행하고, 공동주관 기관인 해양수산부와 연계해 비상대응기구 운영을 점검했다.

지난 5월 13일 울산항 6부두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울산항만공사]
지난 5월 13일 울산항 6부두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울산항만공사]

훈련 당시 차량을 선박에서 반출해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를 활용한 화재진화 과정을 시연했는데, UPA는 훈련에서 발견된 미비점을 개선해 내달 완료 예정인 울산항 선박 내 전기차 화재 대응 매뉴얼 제작에 반영키로 했다.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산업 변화에 따라 전기차 화재와 같은 신종재난이 대두되고 있다”며 “산업지원항만 울산항은 새로운 위험에 대비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산항만공사, 안전한국훈련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