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도군,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리 마을 전담 주치의제, 찾아가는 물리치료센터 운영 등 높게 평가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진도군 보건소는 지난 5일 개최한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전략 부문 성과 개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희수 진도군수(가운데)가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을 기념해 직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진도군]
김희수 진도군수(가운데)가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을 기념해 직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진도군]

이번 성과대회는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결과 보고서와 올해 계획서, 우수사례 등 보건복지부 사업평가 항목에 따라 종합부문, 전략 부문 우수기관을 포상·격려하는 대회이다.

진도군은 이번 평가에서 △우리 마을 전담 주치의제 △찾아가는 물리치료센터 운영 등 다분야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우리 마을 전담 주치의제는 민선 8기부터 추진한 노인 건강 중점 시책 사업으로 마을을 찾아가는 한방 침 진료와 치과 이동 버스를 운영해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진도군민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좋은 성과를 얻어 매우 기쁘며, 지속적으로 군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통합보건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과 지방소멸대응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도군,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