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성시, 주거취약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8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이 협력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에서는 △기부금·물품,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안성시회에서는 △수도·난방 점검 및 간단수리,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집고치기에서는 △도배·장판 교체, 금강전력에서는 △전기점검 및 간단수리, 피플크린에서는 △소독·방역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주거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민간 자원을 연계할 수 있게 되면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보라 시장은 “주거문제는 과거 개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로 여겨졌으나 제도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취약계층들이 늘어나면서 민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약속한 기관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시 주거복지가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지난 8일 김보라 시장이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지난 8일 김보라 시장이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시, 주거취약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