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푸틴·김정은, 즐거운 놀이공원 데이트?…정체 알고보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평양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후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두 사람의 사진이 퍼지고 있다.

AI로 생성된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이미지.  [사진=X(옛 트위터) 캡처]
AI로 생성된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이미지. [사진=X(옛 트위터) 캡처]

6일 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는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보기 드문 모습이 담긴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사진 속 두 사람은 맥주를 들고 미녀들에 둘러싸여 활짝 웃거나 함께 롤러코스터를 타기도 했다. 또 자동차 안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모습,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관광지에서 배를 타고 있는 모습 등 다양한 사진이 올라왔다.

그러나 해당 사진은 모두 진짜가 아닌, 누리꾼들이 AI로 생성한 가짜 이미지다.

AI로 생성된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이미지.  [사진=X(옛 트위터) 캡처]
AI로 생성된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이미지. [사진=X(옛 트위터) 캡처]

한편 지난달 푸틴 대통령은 24년 만에 방북해 김정은 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한 뒤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체결했다.

북한은 푸틴 대통령 방북 행사를 위해 러시아 국기 1만5000개로 평양을 장식했으며, 푸틴 대통령의 전용차가 지나가는 곳마다 인사말이 적힌 배너도 설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이 지각해 새벽 시간 북한에 도착했음에도 공항에 직접 나와 영접했다. 또 푸틴 대통령이 떠날 때도 공항에 직접 나와 환송하는 정성을 보인 바 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푸틴·김정은, 즐거운 놀이공원 데이트?…정체 알고보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