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보훈가족의 새 보금자리' 함평군, 보훈회관 준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함평군 5일 보훈회관 준공식이 함평읍 내교리 현장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이남오 함평군의회 의장, 이향숙 전남서부보훈지청장, 도·군의원, 보훈단체장·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회관 준공을 축하했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함평보훈회관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이상익 함평군수가 함평보훈회관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준공식은 내빈 소개와 건립경과 보고에 이어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커팅 이후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함평군 보훈회관은 보훈가족의 숙원사업으로서 분산된 보훈단체 사무실 일원화를 통한 국가유공자의 체계적인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21년부터 총사업비 26억 8000만 원을 투입해 함평읍 내교리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618.39㎡ 규모의 신축 보훈회관을 건립했다.

건물은 보훈단체 사무실 6개와 회의실, 관리사무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회관의 옥상까지 승강기를 운영하는 등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맞춤형 시설로 조성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보훈회관 건립은 단순히 개인의 희생에 대한 보은이 아닌 국가와 지역의 정기를 세우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함평군 보훈회관이 보훈가족의 긍지와 애국심의 상징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소중히 가꾸어 가겠다”고 말했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훈가족의 새 보금자리' 함평군, 보훈회관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