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대호 안양시장,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지방정부 대표당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치도 서비스! 당원은 고객이다. 당원의 명령 받들 것' 슬로건
"단체장 출신 의원들의 전폭적인 권유와 지지를 받고 도전했다"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4일 더불어민주당 8·18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나섰다.

3선의 최 시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부터 자치분권 하라! 당원은 고객이다. 당원의 명령을 받들겠다"는 슬로건을 앞세워 민주당 최고위원직에 도전장을 냈다.

최 시장은 자신을 지방 정부의 대표 당원이자 리더라고 강조하면서 자당 소속 현역 단체장과 단체장 출신 의원 등의 전폭적인 권유·지지를 받고 최고위원에 출마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주요 공약은 △극우 보수 세력이 만든 강성 당원 프레임을 깨는 당원 여론조사 △당원의 정책을 민주당의 정책으로 △지역 폐교를 활용한 당원 연수원 등 당원 놀이터 활성화 등이다.

또 원외지역 집중 지원을 위해 지구당 부활 △비례 후보 기초·광역의원 공천 시 당원이 100% 선출 △지방 정부 성공 정책을 민주당 대표 민생 정책 등을 약속했다.

한편 기자회견장에는 전국자치분권지도자회의(KDLC) 상임·공동 대표 출신 이해식 국회의원, 김영배·염태영·황명선·박정현·채현일 국회의원, 임병택(경기 시흥)·이재준(수원)·김경일(파주)·조용익(부천)·박승원(광명)시장, 정원오(서울 성동)·김미경(은평)·박준희(관악)·이승로(성북)구청장 등이 함께했다.

/안양=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대호 안양시장,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지방정부 대표당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