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주시립도서관 재개관…“문화 거점 도서관 탈바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시립도서관이 리모델링 사업을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리모델링을 통해 개방형 독서 공간인 독서 계단과 메이커스페이스, 예술자료실, 디지털 갤러리, 북 카페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췄다.

1~3층을 잇던 이동 통로는 개방형 독서 공간인 ‘독서 계단’으로 재탄생했다.

청주시립도서관. [사진=청주시]

1층에 있던 어린이자료실과 2층 종합자료실은 시민의 독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첨가했다.

특히 2층 종합자료실은 서가마다 높낮이와 형태를 다양하게 마련해 숲을 산책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3층 정보열람실에는 메이커스페이스, 디지털 갤러리를 조성하고 공간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탑재된 ICT 기기를 설치했다.

‘창의융합강좌’, ‘웹드로잉 예술 강좌’ 등 디지털 기반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시립도서관이 지역 공동체 허브로, 시민의 문화 역량을 창출할 수 있는 시민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지난 2003년 문을 연 시립도서관은 2020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 SOC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다. 국비 등 80억7000만원을 들여 2022년 7월 착공해 이달 준공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립도서관 재개관…“문화 거점 도서관 탈바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