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25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환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토크콘서트는 조직문화에 대한 세대별 인식차이를 공유하고 조직 내 갑질문화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관장과 직원이 청렴한 조직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청렴토크쇼, 공연을 통해 청렴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렴연극, 청렴샌드아트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토크쇼는 조직 내 갑질문화에 대한 직원들의 생각을 전자투표를 통해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그에 대해 이 군수의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앞서 성주군은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 청렴결의대회 실시,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 반부패·청렴추진단 운영, 청렴알리미 운영, 자체청렴도 조사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조직문화에 대해 세대·직급을 아울러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직원 화합을 통해 군민과 공직자가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