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시의회 ‘통장연합회 지원·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송대윤·이용기 의원 좌장 담당... 교육·활동비 지원 확대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2)과 이용기 의원(국민의힘, 대덕구 3)은 20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대전시 통장연합회 지원·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의회가 주최하고 산업건설위원회와 행정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송대윤, 이용기 의원이 공동 좌장을 맡았으며, 5개 자치구를 대표하는 10명의 통장연합회 회원들과 대전시 자치행정과장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토론 시간에는 통장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강화, 활동비 지원 확대, 회의장소의 마련과 연합회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체육행사 등 대규모 문화행사 등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논의됐다.

대전시 통장연합회 지원·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 통장연합회 지원·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송 의원은 “통장연합회의 활성화와 지원 확대를 위해 관련 조례의 개정·제도적 장치 마련 등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통장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항상 염두에 두고, 그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강화하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전시의회는 통장의 역할 강화를 통한 시민참여 확대와 지역사회의 소통과 협력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통장연합회 지원·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