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평군,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상’ 수상 영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지난 8일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주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실적을 평가해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가평군은 자연생태, 기후대기, 자원순환 등 7개 분야의 정량평가를 통해 1차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9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차 정성평가에서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운영으로 환경 감수성을 깨우는 그린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을 격려 삼아 앞으로도 가평군의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평군은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 추진, 생태계 보전, 자원순환 사회 구축 등 다양한 환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친환경도시 가평군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 시흥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평군]
2024년 시흥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상’ 수상 영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