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용노동부 현장점검의 날, 폭염 및 호우‧태풍 취약 사업장 중점 점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폭염․호우․태풍 대비 사업장의 안전보건 조치 사전에 점검 준비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올해 여름철 이상고온 등으로 폭염이 심각할 것으로 전망되고, 대기 불안정 및 저기압 등으로 인한 호우‧태풍 가능성이 큰 만큼 폭염에 의한 온열질환 및 호우‧태풍에 따른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현장 중심의 철저한 사전 대응이 더욱 중요한 상황이다.

고용노동부 경북구미지청(지청장 윤권상)과 안전보건공단경북지역본부(본부장 장경부)는 이에 따라 제11차 현장점검의 날인 12일 온열질환 발생 우려 사업장, 호우‧태풍 취약 사업장을 중심으로 구미지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업장의 안전보건 조치 상황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고용노동부구미지청장이 안전보건 조치 상황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청사 전경. [사진=고용노동부구미지청]
고용노동부구미지청장이 안전보건 조치 상황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청사 전경. [사진=고용노동부구미지청]

폭염에 따른 열사병, 탈진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업장에서 3대 기본수칙(실외) 물·그늘·휴식, (실내) 물·바람·휴식)을 준수하고,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에 따라 자체 폭염 예방대책을 수립해 폭염 단계별 대응조치를 이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집중호우‧태풍 대비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개선하고, 위험상황 발생을 대비한 경보체계 및 대피방법 등을 근로자들과 공유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토록 해야 한다.

윤권상 지청장은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사업장에서 여름철 온열질환과 안전사고에 대비해 준비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정부에서도 선제적으로 최선을 다해 점검․지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용노동부 현장점검의 날, 폭염 및 호우‧태풍 취약 사업장 중점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