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북구청,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주도의 지방시대 주요 정책 소개…마술 접목 문화공연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11일 북구청소년회관에서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를 개최했다.

대구시와 북구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구민들에게 지역주도의 지방시대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향후 정책방향과 역점사업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토크 형식으로 펼쳐졌다.

11일 대구 북구의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가 열리고 있다. [사진=북구청]
11일 대구 북구의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가 열리고 있다. [사진=북구청]

또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내용을 스토리텔링 마술에 접목한 문화공연을 선보여 이해도를 높이고 재미를 더했다.

이날 토크 패널로 참석한 육동일 세종시 지방시대위원장(충남대 명예교수) 및 하세헌 대구시 지방시대위원(경북대 교수)은 지역주도의 지방시대 구현의 중요성, 수도권 집중의 폐해와 지방소멸 대응방안, 정부가 추진하는 4대특구 대응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목표로 두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향후 우리 북구가 나아가야 할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청,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