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주군,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치매 예방하러 스마트 TV 앞으로 모두 모이세요"…치매예방프로그램 호응도 높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치매안심센터는 가족지원과와 연계해 지난 10일 '스마트 똑띠학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경로당 4개소에서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을 개최했다.

이날 대전에는 성주읍 대황1리, 선남면 도흥3리, 가천면 창천3리, 초전면 복지회관 이용 지역민 70여명이 참석했고 이병환 성주군수도 함께 했다.

성주읍 대황1리 경로당에서 이병환 성주군수와 지역 어르신들이 '마실 두뇌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성주군]
성주읍 대황1리 경로당에서 이병환 성주군수와 지역 어르신들이 '마실 두뇌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성주군]

'스마트 똑띠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부터 매주 대면·비대면 결합 실시간 원격 송출 교육방식으로 8회기 운영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운영 강사가 대황1리 경로당에서 대면으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 및 직접 제작한 영상 송출과 동시에 화상플랫폼을 활용해 나머지 3개의 경로당 이용자도 원격으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고 있다.

8회기 수업 중 5회차에 운영된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은 작년 어르신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특별 프로그램으로 편성됐고 공 옮기기, 청기백기, 퍼즐 맞추기, 컵 놓이 쌓기, OX퀴즈 등 두뇌 및 신체 활동이 동반되는 오락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스마트 똑띠학교 경로당 중 중점으로 운영하는 성주읍 대황1리 경로당을 방문해 70명의 어르신들과 5가지의 협응력, 집중력, 순발력, 통합인지, 기민성이 필요한 미니게임에 참여했고 참여하는 모두가 각 마을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게임에 참여해 경로당의 열기를 후끈 데웠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스마트 기기를 보면서 수업하는 게 낯설었지만 선생님과 익숙해지면서 기기를 사용해 배우는 과정이 즐겁고 덕분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 기분이며, 화면을 통해 다른 동네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재미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이 열리고 있다. [사진=성주군]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이 열리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도 “스마트 똑띠학교는 우리 성주군만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어르신들께서는 집에 계시기보다는 경로당에 나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해 똑똑하게 치매 예방하시고 치매 걱정 없는 삶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