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영광군, 하수도예산 국비 22.6억 원 추가 확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은 홍농법성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하수도사업 2건에 대해 국비 22.6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라남도 영광군청 전경 [사진=영광군]
전라남도 영광군청 전경 [사진=영광군]

영광군에서는 금년 239억 원(국비 156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9건의 하수도사업을 추진하는 중에도 꾸준히 환경부를 방문해 국비 추가 배정을 피력했다.

그 결과, 환경부 2차 내역조정을 통해 △홍농법성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12.6억 원 △영광읍 하수관로 정비사업(2단계) 10억 원, 총 국비 22.6억 원을 추가 확보해 당초 계획했던 사업기간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

현재 추진 중인 2건의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영광읍 계송리 등 9개리, 홍농읍 상하리 등 2개리, 군서면 남죽리, 법성면 대덕리 등 4개리, 총 16개리를 하수처리구역으로 편입해 2026년까지 오수관로 42.42km, 배수설비 892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지방교부세 감소와 군수 궐위로 인한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흔들림 없이 일선 현장에서는 묵묵히 주요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들에게도 군정 운영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사례"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여 주민의 주거생활과 직결되는 하수도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광군, 하수도예산 국비 22.6억 원 추가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