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5회 경기도 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 장수서 열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9일까지 6일동안 23경기에 선수 500여명 출전…장수국제승마장서 성료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장수군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6일동안 장수국제승마장에서 제5회 경기도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마장마술, 장애물, 권승경기, 허들경기 등 4개 종목 23경기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일반인, 유소년 등 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장수국제승마장에서 경기도 승마협회장배 전국 승마대회가 열렸다. [사진=장수군 ]
장수국제승마장에서 경기도 승마협회장배 전국 승마대회가 열렸다. [사진=장수군 ]

대회 결과 마장마술 S-1클래스 챔피언전 이석, 장애물 120클래스 챔피언전 김성현, 장애물130클래스 챔피언전 이요셉, 장애물 그랑프리 이기주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가 치러진 ‘장수국제승마장’은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우수한 시설을 갖춘 실내승마장으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승마경기 개최가 사계절 가능한 최적의 장소이다.

연중 많은 승마대회를 개최하고 있어, 전국의 승마선수와 말들이 경기력 향상을 위해 찾고 있다.

이근동 축산과장은 “이번 승마대회 개최로 2,000여 명의 선수와 방문객이 군을 방문해 생활인구 증가와 2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며 “전북 말산업특구를 대표하는 지역으로서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5회 경기도 승마협회장배 전국승마대회, 장수서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