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안군, 진학·진로·학습 컨설팅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관내 중·고생, 학교밖 청소년, N수생 등 대상 17일부터 진행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진안군이 오는 17일부터 관내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N수생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입시 컨설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해 체계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개인별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입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며 학부모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로·진학·학습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진로 진학 컨설팅  [사진=진안군 ]
찾아가는 진로 진학 컨설팅 [사진=진안군 ]

11일~12일은 본격적인 컨설팅 시작에 앞서 진안제일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은 컨설팅을 청소년수련관에서 12월까지 학기 중 상시운영(평일 16:00 ~ 20:00, 토요일 10:00~16:30)하며 상담은 학생 1명당 50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학부모도 함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연 최대 4회까지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컨설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와 협력 추진하는「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컨설팅」를 실시하고, 6월에는 수험생인 고3 위주로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진안군 누리집(자주찾는 서비스→진로진학컨설팅→상담신청)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어 정책의 접근도를 높였다.

7월부터 여름방학 기간에는 GFAT(유전자지문 적성검사)를 통해 진안군 진담캠프(진안의 마음이 담긴 진로 프로그램)를 실시해 진로 정체성 및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안군은 앞서 지난해 9월 정책설명회 및 교육 원탁토의에서 사전 의견수렴 등을 실시했고, 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해 선정된 전문업체와 지난 5월 27일 학부모 대상으로 사전 사업설명회 및 각 학교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로·진학컨설팅 사업 등 교육단계별 맞춤형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적 정보 불평등을 해소하고, 한 아이도 소중한 진안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안군, 진학·진로·학습 컨설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