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남콜, 이제 안심하고 타세요”…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무료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성남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홍보 포스터. [사진=성남시]
성남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홍보 포스터. [사진=성남시]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는 관내 택시 중 성남콜 가입택시(2612대)를 대상으로 본인이 탑승한 차량에 대한 정보 및 위치를 사전 지정된 가족(보호자)과 지인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자동 전송되는 서비스다.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나비M 앱 또는 콜센터(755-4000)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는 시민에게 편리한 콜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기존 성남시 택시 콜센터인 푸른콜과 브랜드콜을 성남콜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전화 콜 호출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해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배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택시기사에게는 콜 수락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인상하고 택시업계에는 내비게이션 교체 및 택시 외관 디자인 변경 등 성남시 지역택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했다.

봉동열 시 택시행정팀장은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밤늦게 귀가하거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콜, 이제 안심하고 타세요”…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무료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