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2기 대구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업무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경찰청과 협력 간담회에 이어 첫 정기회의 개최
'대구시민이 경찰이고, 경찰이 대구시민입니다’ 슬로건 선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 위원회 회의실에서 6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제2기 위원회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지난 5월 20일 공식 출범한 제2기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이날 첫 정기회의를 가진 것이다.

10일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대구경찰청간 정책협력간단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10일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대구경찰청간 정책협력간단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정기회의에 앞서,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들과 대구경찰청장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이중구 대구시 자치경찰위원장 포함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7명, 대구경찰청장 등 시 경찰청 간부 12명과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자치경찰사무에 관한 규칙 제·개정을 위한 실무협의회 개최 계획안,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 신규 구매 및 설치 계획 등 보고 안건 3건과 의결 안건 3건을 심의·의결했다.

제2기 위원회 첫 회의인 만큼 사무국의 조직 현황과 제2기 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해 보고하고, 자치경찰제의 제도적 보완을 위한 자치경찰사무 관련 규칙 제·개정 사항에 대한 논의 및 향후 일정 등을 의결했다.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대구시민이 경찰이고, 경찰이 대구시민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대구자치경찰’ 비전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행복한 대구를 위한 동행치안 구현’을 정책 목표로 정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경찰과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 시민 맞춤형 자치경찰 정책 발굴,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관 사기진작 방안 강구를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대구경찰청은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민관 협업 강화를 통한 공동체·플랫폼 치안 활성화, 학교폭력 등 소년범죄 대응 및 청소년 선도·보호 활도 강화, 집회·다중운집행사 교통관리로 시민불편 최소화에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이중구 대구시 자치경찰위원장과 유재성 대구경찰청장은 “자치경찰과 국가경찰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대구시민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기 대구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업무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