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8개로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공급업체 6곳과 업무협약…답례품 12개 추가 선정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2개를 추가 선정하고 신규 공급업체 6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사진=서구]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사진=서구]

추가된 답례품은 △김치세트(운림가김치) △발아현미세트(서창농부들) △사과세트(가온프레시) △우리밀 천원국시(건강한우리밀판매장) △흑마늘즙(광주지역자활센터 건강&즙) △김 선물세트(광주지역자활센터 내친구김) △마늘돼지갈비(황솔촌) △유산균·다과 세트(바이오씨앗 협동조합) △한우곰탕, 한우사골국, 한우·한돈 떡갈비세트(맛단) △벌꿀(광민)로, 이로써 서구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16개에서 28개로 확대됐다.

서구는 협약에 따라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답례품을 등록하고 향후 공급업체와 상생 홍보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구는 지난해 모인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천원국시 사업을 비롯한 사회적약자 지원, 소상공인 지원, 주민복리 증진 분야와 관련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에 따뜻한 마음을 보내준 기부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답례품을 꾸준히 발굴하고 소중한 기부금이 실질적으로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과 기부액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8개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