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귀뚜라미, 최첨단 환기 시스템 집약한 테니스 코트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약 3000평 규모 조성…연중 운영 방침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귀뚜라미의 50년 냉난방 공기조화 기술력을 총망라한 실내 테니스 코트가 정식으로 문을 연다.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전경.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전경.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에 최첨단 환기(공기조화), 열병합 발전,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한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연면적 1만㎡(3000여 평) 규모에 국제 규격을 갖춘 복층 구조 실내 코트 8면을 새롭게 조성한다. 지난 2017년 문을 연 기존 테니스코트 실내 3면과 실외 2면을 더해 총 13면으로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을 연중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테니스 코트는 △바닥 환기 시스템 △ 마이크로 열병합 발전 △ 거꾸로 ECO 콘덴싱 중형 캐스케이드 △센추리 무급유 터보냉동기 등 귀뚜라미그룹이 보유한 최첨단 환기 발전 냉난방 시스템을 갖춰, 사계절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바닥 환기 시스템을 통해 테니스공에서 떨어지는 비산먼지(날림먼지)와 실내 미세먼지를 네트 아래와 벽면 바닥에 설치된 흡입구에서 신속하게 배출할 수 있다. 또 테니스장 상단에 설치된 환기 시스템이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지속 공급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한다.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환기 발전 냉난방 시스템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환기 발전 냉난방 시스템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마이크로 열병합 발전 시스템(CHP·Combined Heat & Power)는 테니스장에서 전기를 생산해 조명과 환기 시설에 공급한다. 발전 과정에서 생기는 폐열을 난방과 냉방에 활용하며, 비상발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거꾸로 ECO 콘덴싱 중형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 여러 대를 연결해 시설내 대용량 온수와 난방을 공급한다. 무급유 터보냉동기는 마이크로 CHP에서 생산한 전기로 냉수를 만들어, 사계절 내내 23도의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준다.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은 10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을 갖췄다. 넉넉한 휴게공간과 편의시설을 보유해 여유롭게 경기 관람과 휴식을 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구일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높다. 귀뚜라미는 체계적인 테니스 유망주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한 김영환 감독을 중심으로 6명의 전문 강사를 영입해 '청소년 테니스 아카데미' 등 다양한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테니스 인구가 약 6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생활체육으로서 테니스의 인기는 급속히 늘고 있으나, 관련 인프라는 아직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테니스 저변 확대를 위해 사계절 날씨 영향 없이 운동할 수 있는 실내 테니스 코트 공급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기존 크린 테니스 코트를 대폭 확장해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귀뚜라미, 최첨단 환기 시스템 집약한 테니스 코트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