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객이 뽑은 '최애' 단지"…송파 헬리오시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부동산 데이터 분석 결과, '우리집'으로 등록한 고객 가장 많아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KB부동산의 고객들이 고객 맞춤형 부동산 관리서비스인 '우리집' 서비스를 통해 가장 자주 시세 추이 등을 살펴보는 '최애' 단지는 '송파헬리오시티'로 나타났다.

10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이 ‘우리집’ 등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5월말 이후 1년간 전국 아파트 단지 중 고객이 직접 등록한 우리집 서비스 누적 등록 건수는 총 42만652건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경기(3만8005건), 서울(2만6527건), 인천(1만240건), 부산(4323건), 대전(1838건), 대구(1329건), 세종(1319건)와 같이 수도권과 광역시 소재 아파트에 집중돼 있었다.

[표=KB부동산]
[표=KB부동산]

단지별로 보면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총 가구수 9510가구)가 우리집 서비스 등록이 많았다.

이어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그라시움(4932가구) △서울 송파구 신천동 파크리오(6864가구)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1만2032가구)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매교역푸르지오SK뷰(3603가구)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엘스(5678가구)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5563가구)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6702가구) △서울 마포구 아현동 마포래미안푸르지오(3885가구) △인천 부평구 청천동 e편한세상부평그랑힐스(5050가구) 순이었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아파트는 해당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큰 랜드마크 단지이거나 입주 4년차 이내 신축 아파트가 대부분이었다. 최근 무순위 청약을 진행했거나 재건축, 교통 호재 등으로 주목 받는 단지도 포함됐다.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 단지인 만큼 실제 입주민 수가 많고 KB시세 및 실거래가, 매물 등록 등 변동 사항을 신속히 알고 싶어하는 고객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KB부동산의 ‘우리집’ 서비스는 현재 거주 중이거나 이사 예정 또는 미래에 살고 싶은 집의 주소·주거형태·계약일·매매가격·보증금 등 정보를 등록하면 △KB시세 △실거래가 및 등기 변동 △매물 등록 △계약 만기일 △예상 세금 정보를 확인하고 변동 시 알림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집 시세를 지난주 KB시세 및 최근 실거래가와 비교해 주고, 3년·5년 단위 시세 추이를 그래프로 제공한다.

아울러 KB부동산은 오는 22일까지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집’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부동산에서 ‘우리집’ 또는 ‘관심단지 알림 설정’ 서비스를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 청소기(1명)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300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4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성현탁 KB국민은행 부동산사업부장은 "KB부동산의 ‘우리집’은 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라며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KB부동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함께 경품 당첨을 행운까지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객이 뽑은 '최애' 단지"…송파 헬리오시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