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달청, 올해 2차 혁신제품 210억원 시범구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4개 제품 혁신장터 공개... 시범사용 188개 기관 선정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조달청은 올해 ‘2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수요매칭’으로 약 210억원 규모의 74개 제품을 혁신장터에 공개하고, 제품을 시범 사용할 188개 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시범구매는 지난 4월에 발표한 2024년 혁신제품 시범구매 기본계획 수립 후 첫 수요매칭으로 신성장․신산업 육성과 국민체감 공공서비스 개선 분야의 전략 지원에 주력했다.

대화형 AI 기술이 적용된 콜봇 서비스, AI기반 의료영상 암 판독 보조 프로그램 등 시범구매를 통해 국내 AI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범부처 정책 수요도 시범구매에 반영했다. 화재 진압 웨어러블 로봇 시범구매로 산림청과 소방청 합동 테스트를 진행하고, 과기부의 연구장비 국산화 정책에 발맞춰 홀로그래피 현미경을 시범구매 해 연구기관에 보급한다.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조달청이 상용화 전 혁신 시제품의 첫 구매자가 되어 공공부문의 각 기관에 제공하면 기관이 시범사용을 통해 품질과 성능을 검증하는 제도다. 2019년 23억원으로 시작한 후 지속 확대돼 올해에는 530억원 규모로 시범구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태원 신성장조달기획관은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역동적 조달생태계를 움직이는 핵심 원동력”이라며 ”역량 있는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고 기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하는 데 조달청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달청, 올해 2차 혁신제품 210억원 시범구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