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남구, 장애인 年 35만원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는 장애인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관내 장애인 50명에게 1인당 35만원의 평생교육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구는 10일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는 1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평생교육 이용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남구]

정부는 그동안 교육부에서 직접 사업으로 추진했던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상 공모사업으로 전환, 공모에 선정된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별 여건을 고려해 맞춤형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사업 진행 방식을 개선했다.

남구는 관내에 거주하는 더 많은 장애인에게 평생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모에 나서 국비 등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올해 구비를 포함해 사업비 1750만원을 투입해 관내 장애인 50명에게 평생교육 이용권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자 50명의 규모는 지난해 교육부에서 광주지역 5개 자치구를 통틀어 장애인 33명에게 평생교육 이용권을 지원한 것과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이다.

다만 올해 초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일반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혜택을 받은 장애인과 장학재단법에 따라 국가장학금을 받는 장애인은 중복수혜로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보조금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접수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장애인에게는 평생교육 희망카드가 발급된다.

해당 카드는 평생교육 바우처 누리집에 등록된 전국 평생교육 기관의 강좌 수강료·교재비 결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다.

기한 내 카드를 발급받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으면 내년도 지원 대상에서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도시 남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상담콜센터 또는 남구청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남구, 장애인 年 35만원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