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천시, 노년기 행복 및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싱싱고향별곡 기웅아재가 전하는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메시지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는 지난 7일 대덕면 복지회관에서 어르신 대상으로 노년의 정신건강 증진·외로움 극복을 위해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한국의 2021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노년층(65세 이상)의 자살률은 연간 38명으로 OECD 평균 11.1명의 3배로 나타났으며, 주요 원인으로는 건강(23.7%), 경제적 어려움(23.0%), 외로움(18.4%)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천시가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김천시가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이번 프로그램은 노년층 소통과 사회적 관계 형성·유지를 통해 정서적 고립 해소를 위해 마련하는 것으로, 싱싱별곡 강사 기웅아재의 특강(주제: 당신이 살아온 삶이 최고의 감사이자, 기적입니다) 및 색소폰 연주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해 정신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노년층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예방 및 서비스 접근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우원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외로움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천시, 노년기 행복 및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