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언커버 더 스모킹 건'·'왈츠 앤 잼' 등 2종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와 플라이웨이게임즈(대표 김수영)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각각 신작 1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크래프톤이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사진=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에 세 차례 개최되며, 6월에는 한국 시각으로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스팀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과 출시가 예정된 다양한 참가 게임의 체험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으로 참가한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되어 사건의 단서를 추적하고 진실을 밝히며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기존 선택지형 추리 게임과 달리 사건 용의자들과 자연어 처리 기반의 자유로운 채팅을 통해 용의자를 심문하고 증거를 파헤치는 방식이다.

스모킹건에는 오픈AI의 대형 언어 모델(LLM)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인 GPT-4o(포오)를 자체 기술로 게임에 맞춤 적용했다. 렐루게임즈는 지난달 28일 스모킹 건의 체험판을 스팀에 출시했으며 이후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더욱 개선해 오는 24일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왈츠 앤 잼’을 출품한다. 왈츠 앤 잼에는 어느 날 관에서 깨어난 영혼인 주인공 ‘왈츠’와 파트너인 강아지 ‘잼’이 등장한다. 사후 세계를 시작으로 일곱 가지 대죄를 테마로 구성한 다양한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을 담은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지난달 29일 체험판을 스팀에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

스모킹 건과 왈츠 앤 잼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