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외에서도 인기" 명품 플랫폼 '발란닷컴'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비스 론칭 한 달만 기록…미국, 영국, 호주, UAE 등 41개국에서 실제 매출 발생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발란이 지난달 2일 선보인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발란 닷컴(balaan.com)’이 서비스 론칭 한 달여 만인 지난 3일 해외 사용자 수 일 평균 4만 명, 누계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미국, 영국, 호주, 아랍에미리트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해 41개국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등 글로벌 서비스가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발란 닷컴’ 해외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사진=발란]
‘발란 닷컴’ 해외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사진=발란]

발란 닷컴의 사용자 수 TOP3 국가는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순이며, 뒤이어 이탈리아, 캐나다,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홍콩 순으로 높다. 특히, 명품의 본고장인 유럽 지역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과 세계적인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들이 고전하고 있는 아시아권 국가들에서도 이용이 활발하는 등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긍정적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대비 분명한 강점과 치밀한 전략 덕택이다. 강력한 상품 소싱 역량에 기반한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유럽 현지보다 합리적인 가격, AI 기반 기본 20개 언어 및 주요 10개국 현지어 번역, 차별화된 현지화 인터페이스 및 맞춤 상품 제안, 지역에 따른 관·부가세 자동 계산, 현지 화폐 계산, 편리한 배송 옵션 선택 등 최선의 고객 경험 설계가 주효했다.

발란 관계자는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국가들에서 사용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어 출발이 고무적”이라며,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가격 경쟁력에 해외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각 나라별 니즈에 따라 정책을 더 정교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에서도 인기" 명품 플랫폼 '발란닷컴'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