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해 본사 견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문화사회공헌사업 일환…올해 들어 3번째 활동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7일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청주시 글로벌 교육센터 소속 다문화 아동 16명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 초청해 일일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맨 뒷줄 좌측 4번째)과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 상무(맨 뒷줄 좌측 5번째)가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행사에 참석해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맨 뒷줄 좌측 4번째)과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 상무(맨 뒷줄 좌측 5번째)가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행사에 참석해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번 행사는 GS리테일 다문화사회공헌사업 'Global Sharing Together(GS투게더)'의 일환으로 앞선 4월 '놀이 체험'과 5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이은 3번째 사회공헌활동이다. 환경적·언어적 문제로 문화 체험이나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일일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아가 관련 분야의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하반기에는 FC서울스카이박스에 다문화 아동을 초청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아이들은 △GS타워 견학 △GS타워 식품연구소 체험 △임직원과 함께 하는 점심 식사 △AI 기반 미래형 편의점 GS25 DXLAB점 견학 △아쿠아리움 견학 등을 했다. 식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상품개발 전문가, 영업관리자 등 10여 명의 GS리테일 임직원들이 견학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일일 멘토링을 진행했다.

식품연구소에서는 고피자, 치킨25, 삼각김밥 등 GS25를 대표하는 간편식 조리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부회장)와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상무)이 참석해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참가한 어린이들도 오늘 하루가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지역사회 나눔플랫폼으로서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지역사회 등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발굴하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해 본사 견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