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남시 ‘저출산’ 독서토론대회 참가 초·중학생 240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선·결승 야탑 중앙도서관서 9월 7일 개최

제11회 성남시 독서토론대회 홍보 포스터. [사진=성남시]
제11회 성남시 독서토론대회 홍보 포스터. [사진=성남시]

참가 대상은 성남지역 재학생이거나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4~6학년생, 중학교 1~3학년생이다.

초등부는 3명이 한 팀(총 144명·48개 팀), 중등부는 2명이 한 팀(총 96명·48개 팀)을 이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초등부 토론 도서는 ‘우리 학교가 사라진대요’, 논제는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국가가 육아비용을 책임져야 한다’이다.

중등부 토론 도서는 ‘아이 갖기를 주저하는 사회’, 논제는 ‘저출산에서도 경제성장은 가능하다’다.

시는 우리 사회의 저출산 문제에 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 보기 위해 이번 토론 주제 도서와 논제를 이같이 선정했다.

토론회에 참가하려면 신청서와 서약서(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를 기한 내 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 이메일(debatecompetition@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다음 달 오리엔테이션과 저자 특강 참여 뒤 인터뷰 심사(8월)를 통과하는 32개 팀(초·중등 각 16개 팀)이 오는 9월 7일 분당구 야탑동 중앙도서관에서 열리는 성남시 독서토론대회 본선과 결승을 치른다.

시는 초·중 각 4개 팀(총 8개 팀)에 으뜸·버금·솜씨·어울림 상을 수여한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저출산’ 독서토론대회 참가 초·중학생 240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