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탠드·벽걸이·창호형·이동식 등 풀라인업…"AI 에어컨 선도"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공감지능(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앞세워 본격적인 'AI 에어컨 시대'를 선도한다.

LG전자 휘센 에어컨 제품 라인업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휘센 에어컨 제품 라인업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벽걸이 에어컨 휘센 듀얼쿨', '휘센 이동식 에어컨'에 이어 오는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 초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I·II △휘센 뷰 등까지 여름철 무더위 대비를 위한 휘센 24년형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먼저 신제품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AI가 고객의 설정 온도 패턴을 분석해 선호 온도를 자동 설정하고, 빠르게 온도를 낮춘 후 풍량을 약하게 조절해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또 'AI건조' 기능을 통해 사용 후 남을 수 있는 내부 습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34L의 강력한 제습기능과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클린바스켓',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도 갖췄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대표적인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를 탑재한 △휘센 타워I·타워II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LG전자의 스탠드 AI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또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아울러 올해 새롭게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제품 정면과 하단에 위치한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특히 정면 토출구에서 나오는 시원한 바람은 천장을 따라 멀리 뻗어나가며 천천히 내려와 은은한 쾌적함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소형 창문에도 설치가 가능해 서재, 자녀방 등에 적합한 24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배기와 흡기를 나눠 두 개의 호스를 사용한 '듀얼호스'가 특징이다. 기존 싱글호스 대비 35% 더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춰주며, 같은 운전시간 동안 33% 소비전력량을 줄여 전기료 절약에 도움을 준다. 또 사용자의 에어컨 사용 습관을 분석해 자동으로 온도를 설정해주는 AI 기능과 제품 내부 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AI 건조 기능도 탑재됐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생활 공간에 맞춰 선택하는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통해 앞선 인공지능 기능과 최적화된 공간 효율 등을 선보이며 냉난방가전에서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