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코앤드림, 성일하이텍과 핵심소재 밸류체인 구축 협력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정적 원재료 확보 통해 이차전지 핵심소재 전구체 사업 날개달아
뼛속까지 한국산 전구체… 리사이클링 원재료를 통해 IRA 공동 대응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에코앤드림은 28일 성일하이텍과 ‘이차전지 자원순환·원료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코앤드림은 28일 성일하이텍과 ‘이차전지 자원순환·원료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에코앤드림]
에코앤드림은 28일 성일하이텍과 ‘이차전지 자원순환·원료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에코앤드림]

에코앤드림은 성일하이텍을 통해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받고, 성일하이텍은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이차전지 폐자원을 재사용하고 다양한 자원 원료화 사업 추진·원료 공급망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MOU는 양극재·전구체 제조과정에서 나오는 블랙파우더를 재활용해 전구체 제조공정에 재투입하는 통합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재활용과정에서 핵심원료를 추출하는 결정화 공정이 없기 때문에 생산 원가 절감 효과가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약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 실체화를 위해 단계적 마일스톤을 규정하고 상호간 협력이 강화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김민용 에코앤드림 대표는 “새만금에 입주한 최고의 글로벌 리사이클링 전문기업과 협력을 통해 이차전지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안정적인 원재료를 수급하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뼛속까지 한국산 전구체를 만들고 통합라인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코앤드림, 성일하이텍과 핵심소재 밸류체인 구축 협력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