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SK플래닛이 부산광역시 해운대 백사장에서 열리는 ‘해운대 모래축제’에서 AR(증강현실) 기반의 ‘playAR 미션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스탬프 이벤트는 관광지 곳곳을 다니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이벤트다.
모바일 웹 기반으로 제공되며 기존 리플릿 등 지류를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문 인증이 아닌 고객 편의와 즐거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SK플래닛의 ‘AR 미션 스탬프’는 기존 스탬프 이벤트 방식의 불편 요소를 제거하고, 관광지 별로 특색 있는 스토리나 이벤트 테마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R게임과 기념포토 찍기, 퀴즈 등으로 구성된다.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회원 가입 없이 QR코드만 스캔하면 누구나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주제는 ‘더 해운대 코드’로 참여자가 탐정이 돼 다양한 모래작품을 감상하면서 비밀 코드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모래작품 관련 홍보물 내 QR코드를 찍고 AR 미션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미션 달성 시 행사장 내 안내데스크에서 모래축제 굿즈를 받을 수 있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백화점 상품권 및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SK플래닛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위주로 즐겼던 축제 현장을 디지털 전환을 통해 가상의 공간까지 확장시켜 관람객들에게 보다 더 풍성한 체험을 제공 드리고자 한다”며 “AR미션 게임 참가자들은 ‘해운대 코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탐정이 되어보는 색다른 세계관도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