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디치과, 전주보훈요양원서 의료봉사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강용품·틀니 관리 세트, 건강기능식품 지원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유디치과가 =전주보훈요양원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 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창훈 전주서신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전주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이창훈 전주서신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전주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이번 행사는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이다. 2012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전국 곳곳을 찾아가 나눔진료를 펼치고 있다.

유디치과가 의료봉사를 실시한 전주보훈요양원은 국가보훈부에서 설립하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운영하는 공공요양시설이다. 국가유공자, 유가족, 지역주민 등 장기요양이 필요한 대상자의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 틀니 수리·세척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유디치과는 평상시 치아 관리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입소자에게 구강용품·틀니 관리 세트를, 유디간호학원은 건강기능식품 '유디 더 콜라겐' 200개를 후원했다.

이창훈 전주서신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구강검진과 진료를 도왔다"며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료 지원이 필요한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디치과, 전주보훈요양원서 의료봉사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