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교부터 자기주도적이고 자율적 교육 이뤄져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교중심 경기교육 주요정책 이해 과정 연수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자기주도성을 대체할 교육은 없다. 학교에서부터 자기주도적이고 자율적인 교육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16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4 학교중심 경기교육 주요정책 이해’ 연수에서 “과거처럼 도교육청이 목표 정해서 사업을 추진하고, 교육지원청이 학교를 연결하는 과정으로는 창의적으로 발전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연수에는 도내 각급학교 교(원)장, 교(원)감, 행정실장 등 300여 명의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임 교육감은 ‘2024 도약하는 경기미래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이어 “학교 단위의 자율역량을 발휘해 학생에게 바람직한 교육이 되도록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모가 함께 협력해 아이를 기르듯 좋은 교육을 위해 학교 구성원이 함께 고민하고 이해한다면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3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새로 신설된 인재개발국이 주관했다. 직종‧직급 간 경계를 넘어 협력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경기교육 정책의 현장 실천 역량을 길러 미래 교육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경기교육 정책의 이해와 나아갈 방향 △에듀테크 활용 맞춤형 교육 활성화 △지역교육협력기반 경기공유학교 △학교자율과제 운영 및 평가로 구성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교부터 자기주도적이고 자율적 교육 이뤄져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