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시,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개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소기업 대상 전파시험 환경과 맞춤형 기술 지원 체계 구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16일 중소기업의 전파 시험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개소식을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테크노폴리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파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 2022년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거점 전파플레이그라운드 구축·운영’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16일 문을 연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전경 [사진=대구시]
16일 문을 연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전경 [사진=대구시]

총 105억원이 투입돼 지난해 12월에 완공 후 올해 지역 최초로 개소하게 됐다.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는 대구테크노폴리스 대형 전자파 차폐실(20×30×11m)과 고성능 전파 시험 및 측정 장비를 갖추고 있고 자율주행차, 로봇 및 드론, 사물인터넷(IoT) 기기, 무선 충전기기 등 전파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전자파 특성 시험과 분석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전자파 차폐실 내에 강한 바람을 만들어 내는 내풍 시험기와 움직임을 실시간 감지하는 모션 캡처 시스템을 함께 구축함으로써, 실제 환경과 유사한 전파 시험 환경을 제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시험과 기업 맞춤형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

16일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16일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지역 기업이 제품 개발을 위한 전파 시험과 검증을 위해 전파플레이그라운드를 마음껏 활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반 시설을 확충해 대구 미래 신산업의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고, 기업의 기술개발과 혁신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전파플레이그라운드-대구’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