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와 노사 상생문화 노하우 공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교통공사 노사업무 직원 20여명 벤치마킹 위해 대구교통공사 방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4일 본사 5층 회의실에서 부산교통공사 노사업무 담당자 20여 명과 공사의 노사 상생문화 노하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교통공사의 ‘노사문화 우수사업장 견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를 방문함에 따라 이뤄졌다.

부산교통공사 관계자들과 대구교통공사 관계자들이 대구 공사 본사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관계자들과 대구교통공사 관계자들이 대구 공사 본사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교통공사]

행사는 공사 노사관계 현황 설명, 노사발전 프로그램 소개 및 질의응답, 화원역 및 월배차량기지 견학, 대구지하철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사는 2008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과 2012~2014년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해 공기업 최초 2회 수상이라는 신기원을 이룩했고, 2006년부터 2023년까지 18년 연속 무분규 노사평화를 실천하고 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생의 노사관계 확립 등을 통해 18년 연속 무분규 노사평화를 이룩한 저력을 바탕으로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와 노사 상생문화 노하우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