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익산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학생 30여명 참가…5분 자유발언, 조례 제정안 제안 등 활동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지난 14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2024년도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이 대회에는 원광대학교 학생 30여명이 참가했다.

한동연 부의장과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 수상자들  [사진=익산시의회 ]
한동연 부의장과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 수상자들 [사진=익산시의회 ]

참가 학생들은 4개 팀으로 나눠 지역 현안에 관해 직접 의제를 선정하고 5분 자유발언을 준비해 이날 경연을 펼쳤으며, 이에 앞서 김진규, 김충영, 양정민 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경연대회의 의제는 ▷청년친화도시 조성(구해조 팀) ▷익산시 청년 자격증 지원정책(호랑이 팀) ▷대학생 모의의회 조례 제정 필요(의회 알림이 팀) ▷익산시립도서관 활성화 방안(불사조 팀)이며, 지역현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학생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경연대회 개최 결과, 대학생들의 시정참여 의식을 높이고 모의의회를 통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대학생 모의의회 지원 조례안’ 제정을 제안한 ‘의회 알림이 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또 도서 관련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시립도서관 활성화를 촉구한 ‘불사조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동연 부의장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경연대회에 참가해주신 대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가 익산의 더 나은 내일, 더 행복한 시민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리라 확신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세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익산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