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공근로사업 등 하반기 지역일자리사업 120명 선발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공공근로사업 80명,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40명으로 총 120명이다.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선발자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 동안 공공서비스 지원, 환경정화 등의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로조건은 65세 미만은 주30 시간, 65세 이상은 주15 시간이며 임금은 시간당 9860원으로 출근일에는 부대 경비 5000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참여 자격은 근로 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경산시민으로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지역공동체 4억원 미만)인 자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기타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무원 가족, 공적연금 수령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연속참여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한편 경산시는 올해 상반기 총 110명에게 고용 기회를 제공했고 하반기에도 근로 의지가 있으나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공공부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