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 폐천부지에 RE100에너지자립공원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폐천부지를 활용한 도시공원형 RE100에너지자립공원 구상도. [사진=경기도]
폐천부지를 활용한 도시공원형 RE100에너지자립공원 구상도. [사진=경기도]

실생활에서 도민들이 RE100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자립 공원을 경기하천길 연결 사업과 연계해 진행하는 것이다.

도는 올해 1곳당 10억 원(도 5억원, 시·군 5억원)씩 모두 4곳에 시범사업을 할 계획이다.

경기도가 총괄계획을 수립하고 시·군 공모를 통해 사업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시·군 자체적으로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는 최근 각 시·군에 '폐천부지 활용한 도민체감형 RE100 공원조성 사업 계획'을 통보하고 공모에 들어갔다.

도는 오는 7월까지 공모평가서 접수를 완료하고 8월 경기환경에너지지흥원과 함께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시범사업 대상지 4곳을 선정한 후 9월 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다.

RE100공원은 하천길 주변 농지, 적치물 방치 폐천부지에 태양광시설 등 재생에너지 100%를 사용해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도시공원과 캠핑장 등도 조성해 도민들이 RE100을 직접 체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공원 내 사용되는 전력을 100% 충당하고 남는 잔여 전력에 대해서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또는 주변 지역에 공익목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도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등 도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장소에 도의 주요 정책인 RE100 요소를 가미한 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태양광 자전거길 설치 등 친환경 에너지 신기술 시설이 다른 분야로도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폐천부지에 RE100에너지자립공원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