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스튜디오지니·KT알파, 부산콘텐츠마켓 2024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홍보·판매 주력…오픈 VOD 홍보 통해 상생 강화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스튜디오지니(대표 김철연)와 KT알파(대표 박승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 2024(BCM 2024)에 참가한다.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드라마·영화와 스카이티브이(ENA)가 제작한 오리지널 예능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KT스튜디오지니 로고. [사진=KT]
KT스튜디오지니 로고. [사진=KT]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BCM 2024에서 공동 홍보 부스를 마련한다. KT스튜디오지니는 지난 13일 ENA 채널에서 첫 방송을 한 '크래시'와 올해 2~3분기 방영 예정인 손현주, 김명민 주연의 드라마 '유어 아너' 등 하반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KT스튜디오지니는 Genie’s Next 전략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올해 방영할 작품들로 구성된 프로그램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행사에 참여한 세계 여러 나라의 바이어들과 상담과 계약을 추진하는 등 오리지널 콘텐츠 홍보와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KT알파는 부스에서 지니TV가 제공하는 개방형 주문형비디오(오픈 VOD)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오픈 VOD는 경쟁력 있는 중소 콘텐츠 사업자의 콘텐츠를 노출시켜주는 KT의 상생 서비스로, 2010년부터 통신사 중 유일하게 KT가 운영하고 있다.

KT는 지니TV를 통해 약 2만여편의 오픈 VOD를 제공 중이다. BCM 2024를 통해 오픈 VOD 서비스 홍보와 콘텐츠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해 더 많은 콘텐츠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알파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콘서트필름 등의 콘텐츠를 세계 각 나라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볼 수 있도록 부스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그룹 시너지 창출하기 위해 해외 공동제작과 국내외 유통, PPL(간접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튜디오지니·KT알파, 부산콘텐츠마켓 2024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