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 청년, 로컬푸드를 요리하다’ 청년 참여 대상자 20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주도, 19~39세 도내 거주 청년 대상 27일까지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산 농산물을 이용한 메뉴 개발 프로그램에 도전할 청년 참여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로컬푸드 활용 음식메뉴 개발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로컬푸드 활용 음식메뉴 개발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는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 메뉴 개발을 지원하는 ‘제주청년, 로컬푸드를 요리하다’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제주청년, 로컬푸드를 요리하다’ 프로그램은 관광도시에 걸맞은 새롭고 다양한 먹거리 체험 욕구가 점차 커지면서, 청년의 소통과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제주청년원탁회의에서 제안한 사업이다.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음식메뉴(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성과 평가를 위해 한라조리직업전문학교가 지방보조사업자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19~39세 도내 거주 청년으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거나, 휴업, 3년 이내 폐업 이력이 있거나 위생교육을 수료한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위생교육 수료증을 제출하고 신청하면 된다. 개인 부담금은 1인당 15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라조리직업전문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내달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 총 6회 진행된다.

강재섭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2의 백종원을 꿈꾸는 제주청년에게 멘토링 지원으로 자신감을 불어넣고 다양한 로컬푸드를 개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청년, 로컬푸드를 요리하다’ 청년 참여 대상자 20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