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40주년 맞은 ‘단양 소백산철쭉제’ 23일 팡파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6일까지 소백산 일대서 ‘철쭉, 빛으로 물들이다!’ 주제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충북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3일 개막한다.

‘철쭉, 빛으로 물들이다!’를 주제로 26일까지 4일간 단양군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단양 소백산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40주년 기념해 주제관이 설치되고, 단양의 정체성을 담은 행사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특별한 이벤트 등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40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 [사진=단양군]
40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 [사진=단양군]

첫날인 23일에는 소백산 연화봉에서 철쭉제의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한 소백산 산신제가 열린다. 열띤 경쟁을 뚫고 본선 무대에 선 실버 아이돌들이 펼치는 7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가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24일에는 남한강 수변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식전 공연으로 화려한 불꽃쇼, 철쭉제 40주년 기념 개막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25일에는 신설 프로그램으로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철쭉 HERO 걷기대회가 펼쳐져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축제로 거듭난다.

특별행사로 열리는 단양사투리 경연대회는 구수하고 독특한 억양의 단양사투리로 진행하는 연극, 노래 등이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26일은 철쭉엔딩 콘서트와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와 함께하는 소백산행’ 등으로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주요 행사장인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는 △버스킹 공연 △철쭉 목걸이 만들기 △철쭉 모양 우드버닝 △철쭉사랑 스마트 사진관 △철쭉 소원줄 달기 등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철쭉제 주제관에서는 철쭉제 40년 역사가 담긴 포스터와 사진, 철쭉 분재를 전시한다. 문화마루에서는 소백산 야생화를 선보인다.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산양삼 홍보·판매, 단양군보건의료원 홍보, 단양지질공원 홍보 등 홍보·판매 부스도 다양하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철쭉제 40주년을 맞이해 의미있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며 “군민과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단양=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40주년 맞은 ‘단양 소백산철쭉제’ 23일 팡파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