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서구, 대구경북 최초로 홍보견 '달멍구' 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려동물 친화도시 달서구 홍보는 ‘달멍구’ 에게 맡겨두시~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14일 달서구 반려견 놀이터에서 포메라니안 '달멍구'를 달서구 홍보견으로 위촉해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에 적극 나섰다.

달서구는 반려동물 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월 대구에서 처음으로 반려견 전용 놀이터를 선보였다.

달서구가 대구경북 최초로 홍보견 달멍구를 위촉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서구]
달서구가 대구경북 최초로 홍보견 달멍구를 위촉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서구]

달서구는 이날 대구경북 최초로 포메라니안 '달멍구'를 공식 홍보견으로 위촉했다.

'달멍구'라는 이름은 지난달 29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달멍구는 달서구(달)와 개를 의미하는 의성어(멍) 및 한자어(구)를 결합한 것으로, 달서구를 대표하는 애완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달멍구는 귀여운 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델 활동은 물론, 대구 펫쇼를 비롯한 여러 반려견 관련 행사에 참여해 왔고, 현재는 삼성라이온즈 펫서포터즈 및 삼성라이온즈몰의 모델로 활약 중이다.

홍보견으로서의 역할을 맡게 된 달멍구는 앞으로 달서구의 다양한 반려동물 정책과 프로그램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홍보견 달멍구를 안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서구]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홍보견 달멍구를 안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서구]

달서구는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에 따라,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해왔다.

홍보견 달멍구는 지역 사회 내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달서구의 이미지를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반려동물이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현상에 부응해 반려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서구, 대구경북 최초로 홍보견 '달멍구'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