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시,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바이어 초청 확대,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설명회 등 해외 판로개척 집중공략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지역 뷰티산업과 K-뷰티의 상생축제의 장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오는 17일부터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코트라, 대구뷰티수출협의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뷰티 전문 박람회이다.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전경 [사진=엑스코]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전경 [사진=엑스코]

이번 전시회는 IT기술이 접목된 뷰티테크, 피부 분석결과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뷰티,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화장품 용기까지 환경을 고려하는 클린뷰티 제품을 포함한 120개사 200부스가 참가해 다양한 뷰티 분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올해는 판로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지원책을 더욱 강화했다.

17, 18일 양일간 진행되는 수출상담회는 수출상담 지원을 위한 국비를 확보해 중국, 베트남 등 기존 참여국가와 더불어 호주, 프랑스, 캐나다 등 수출 수주 실적이 큰 해외 바이어를 선별, 전년(24개사)대비 40% 가량 늘어난 34개사로 확대 초청했다.

또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바바 티몰 글로벌 입점 설명회를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고, CJ ENM, 롯데․현대홈쇼핑, 쿠팡, 티몬, 뉴코아아울렛 등 국내 22개사 대형 유통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확보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전시회에는 대구뷰티수출협의회 회원사, 경북 K-뷰티 공동관, 충북화장품 공동브랜드관 등이 참가해 지역 뷰티산업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참관객들이 AI뷰티 관련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엑스코]
지난해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참관객들이 AI뷰티 관련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엑스코]

부대행사도 더욱 풍성하게 마련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메이크오버쇼’를 17일 진행한다.

메이크오버쇼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참가기업의 제품을 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권준우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135만명 유튜버 Kim Miso, 베트남에서 핫한 Yuna K-Review가 참여한다.

19일에는 2024 미스대구 후보들이 참가업체를 순회하며 라이브 인터뷰를 하며 참가업체 제품을 소개하고, 서관 1홀 무대에서는 ‘터지는 뷰티트렌드’라는 주제로 마케팅 세미나와 참가업체의 신기술·신제품 설명회도 진행한다.

또 첫째 날인 17일 개막 헤어쇼와 함께 제37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18일 제2회 K-네일기능경기대회, 19일은 제14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가 개최돼 총 1100여명의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및 뷰티관련 고등·대학생들이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전년도 3개 대학이 참여했던 뷰티칼리지관은 올해 8개 대학이 대거 참여, 퍼스널컬러진단, 헤어․두피진단, 메이크업, 타투 스티커, 네일아트 등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뷰티체험 제공 및 뷰티관련 학과를 홍보할 예정이고 뷰티학과 학생들을 위한 대구시 일자리 취․창업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지난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진행한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사진=엑스코]
지난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진행한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사진=엑스코]

참관객의 흥미를 돋울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하는 오픈런 이벤트, SNS 선착순 현장 이벤트, 5만원 또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30명에게 럭키백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엑스코 서관 1, 2홀에서 개최되며, 16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지난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진행한 퍼스널컬러진단체험.  [사진=엑스코]
지난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진행한 퍼스널컬러진단체험. [사진=엑스코]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